손 대지 마세요!
하나후사 아이리 / 花房 愛理 / hanafusa airi
18
여자
161(굽 +5)cm
46kg
6월 25일
RH+B
JAPAN
99088757
양쪽 쇄골 중앙에서 약 5cm 아래
책에나 나올 전형적인 아가씨 같다고들 했다. 항상 자세는 단정하게, 그리고 당당하게. 자세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지나치게 날카롭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유하지도 않게. 말 끝은 흐리지 않기. 똑 부러지게 말하기. 그래서 대화를 할 때에는 항상 말 끝에 악센트가 들어가 있었다. 네 말을 글자로 옮기면 마지막 문자는 온점이 아니라 느낌표일 거라고, 종종 그런 소리를 듣기도 했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로 천성이 아가씨라거나, 타고 났다거나 한 것은 아니었다. 오히려 그런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 하나후사의 외동딸로서 공적인 자리에 많이 서고, 온곳에 보는 눈도 많은 탓이다. 좋지 못한 모습은 물론 하나후사에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 열에 아홉은 구설수에 오를 것이었다. 의식적인 단정함, 의식적인 당당함. 아이리에게는 자연스럽게 몸에 밴 습관같은 것이었다.
그런 것이 몸에 배었을 뿐이지, 아가씨는 아가씨였으나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아가씨는 공적인 자리에만 한정되고, 평소에는 결코 그렇다 칭할 수 없었다. 고르자면 어린 말괄량이 아가씨 쪽이 더 어울리는 단어다. 제멋대로에 종종 어리광이나 응석을 부리기도 했다. 공적인 자리에 어릴 적부터 노출이 많이 된 까닭에 정작 어릴 때는 어리광 한 번 못 부리곤 하나후사의 외동딸 노릇을 했던 탓이다. 어릴 때 쌓인 게 이제 와서야 사적인 관계에서 표출되는 거라고. 아이리를 처음 만나는 사람들은 뉴스나 신문에서 접한 그녀의 성격과, 실제의 성격의 차이에 꽤 놀라기도 했다.
A. Family
i. 어머니는 돌아가신 게 아니다.
ii. 어머니는 바람이 났고, 밀키쿼츠 목걸이를 제외한 모든 보석을 가지고 도망갔다.
ii-1. 아이리는 그 이유가 자신을 사랑해서라고 생각한다.
ii-2. 밀키쿼츠 목걸이는 모조품이다. 그게 어머니가 목걸이를 챙기지 않은 유일한 이유.
ii-3. 아이리는 목걸이를 애지중지하느라 감별을 맡겨 볼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ii-4. 어머니는 하나후사의 그 누구도 사랑하지 않았다.
iii. 아버지는 다른 무엇보다 사업가로서의 명성과 이미지가 중요했다.
iii-1. 딸, 엄마는 돌아가신 거야, 그렇게 해라.
iii-2. 아이리는 그런 아버지가 못마땅하다.
B. Hanafusa
i. 국내에서 손 꼽히는 기업체인 동시에 재벌 가.
i-1. 순위를 매기면 열 손가락 안에는 거뜬히 들걸요.
i-2. 재벌 2세라고 해서 명품으로 치장을 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런 건 오히려 싫어한다고.
ii. 작은 꽃 모양 로고가 박힌 브랜드 상표.
ii-1. 의류, 전자기기, 악기, 귀금속 쪽으로 특히 유명하다.
iii. 외교, 정치 쪽에도 발이 넓다.
iii-1. 공적인 자리는 별로예요. 그런 분위기 싫어하니까.
C. Airi
i. 6월 25일, 탄생화는 나팔꽃.
i-1. 나팔꽃의 꽃말 중 하나는 덧없는 사랑.
ii. 면장갑과 손수건은 보석을 만지는 일이 잦기 때문에.
iii. 액세서리는 잘 착용하지 않는다.
iii-1. 목걸이가 유일한 예외.
『 재능 』 -★★★★
초고교급 보석 수집가.
보석의 고유한 빛은 변하지 않아요. 영원불변의 아름다움이죠. 그렇지 않나요?
어린 아이리는 사업에만 몰두하는, 가정에 대해서 비즈니스적인 아버지보다는 어머니를 훨씬 더 사랑했다. 어머니는 종종 밤에 잠자리에 누운 아이리에게 책을 읽어주시거나, 아버지와 함께 수집한 갖가지 보석들을 한두 개씩 보여주시곤 했다. 이건 사파이어고, 이건 옥이야. 보석의 이름, 의미, 이에 얽힌 이야기… 아이리는 어머니뿐만 아니라 어머니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아름다운 보석 이야기를 사랑했다.
어머니는 달아났다. 아이리가 알지 못하는 남자와 함께, 온갖 종류의 보석을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챙기고서. 아버지는 아이리의 양 어깨를 잡고 어머니는 돌아가신 것으로 기억하라 하셨다. 아버지가 그때 어떤 표정을 하고 계셨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아이리는 그저 멀쩡히 살아계실 어머니를 그리 기억해야 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저것도 원활한 비즈니스를 위한 것일 터였다. 아이리는 가만히, 어머니가 남기고 간 유일한 보석인 밀키쿼츠의 목걸이를 그러쥐었다. 그리고 어머니의 목소리를 떠올렸다. 사랑하는 딸, 이 목걸이를 보렴, 밀키쿼츠라는 보석이란다. 아가, 이 보석은 말이야, 모성애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아이리는 어머니가 언젠가 저를 데리러 올 것이라고 믿었다. 저는 어머니의 보석이었고, 어머니는 저를 사랑했으며, 밀키쿼츠ㅡ모성애ㅡ를 남기고 떠난 것은 그것을 뜻하는 것임에 틀림없었다. 보석은 아이리와 어머니의 유일한 교집합이나 다름없었으므로 아이리는 어머니와 더불어 보석을 사랑했다. 언제나 변치 않고 아름답게 빛나는 보석이, 어머니에 대한 제 사랑과 같았고, 저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이기를 바랐다.
아버지는 아이리가 입에 어머니의 이야기를 올리는 것을 싫어하셨다. 병사로 어찌저찌 잘 덮은 어머니의 부재가 그런 식으로 수면 위로 떠오르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일 것이다.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숨기고 숨기다가, 열네 살이 되던 봄, 아이리는 비서를 통해 중국에서 열린 소규모 경매에서 작은 사파이어 반지를 샀다. 어머니가 처음으로 보여주었던 것과 비슷한 모양의 반지였다. 이 일에 대해 아버지의 제재가 없자, 그 이후부터 경매의 규모, 보석의 종류에 제한을 두지 않고 경매에 참여하며 보석을 모으기 시작했다. 아이리는 보석을 통해 어머니와의 추억을 회상했고,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경매에 참여하는 이름은 하나후사. 14살에 처음 보석 경매에 참여했으며 그 직후부터 수집량이 빠르게 증가, 16살의 나이에 예상 경매가가 1000만 달러에 달하던 20.5 캐럿의 블루 다이아몬드를 1400만 달러에 낙찰하며 신문 메인에 올라가는 동시에 최연소 수집가로 보석 업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한 영국 칼럼니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컬렉션을 공개하여 전 세계 각국의 보석 수집가 및 애호가들에게 러브콜을 받기도 했으며, 그 다음 해에는 한 해 최고의 경매가를 기록한 10개의 보석 중 네 개를 구매한 것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 스텟 』
체력(VIT) : ★ ★ ★ ☆ ☆
힘(STR) : ★ ★ ☆ ☆ ☆
관찰력(OBS) : ★ ★ ★ ★ ★
운(LUK) : ★ ★ ★ ☆ ☆
『 소지품 』
목걸이 :: 밀키쿼츠(유백색 석영)를 가공한 목걸이. 혹시 흠집이 날까 하얀 면장갑을 항상 끼고 있으면서도 손에서 놓는 법이 거의 없다. 사랑하고 사랑하는 어머니의 유품이라 그렇게 소중히 여기는 듯.
손수건 :: 가장자리에 레이스가 두 단 박혀있는 연분홍색 손수건. 한쪽 귀퉁이에 작은 꽃 모양의 하나후사 브랜드 상표와 함께 제 이름이 자수로 새겨져 있다.
『 선관 』
.
『 관계 』
하야스루도 스피어- 의남매
『 수학여행에서 가장 기대되는일 』
친구들이랑 같이 여행 가는 것도, 학교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거의 처음이에요.
홈스쿨링 있잖아요, 중학교를 안 다녔거든요. 초등학생 때 체험학습 갔던 적은 있는데 오래돼서 기억은 잘 안 나요. 고등학교 온 이후로도 아버지 일이나 스케줄 때문에 이런 행사에는 참여 못 하는 때가 많아서… 그래서 그냥, 수학여행 자체가 기대돼요. 아버지 간섭도 없고.